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실무
- 1차 개강일
- 25년 07월 28일(월)
- 2차 개강일
- 25년 08월 11일(월)
고용24 국민내일배움카드 훈련과정명은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실무_향상입니다.

- 교육기간
- 정규 1~2개월 취준생/마케팅 입문/초보자
- 수강료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산대특)
훈련비 전액무료 + 특별지원 20만원
- 취업분야
-
디지털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 CX 전략 기획자,
광고 운영 매니저, 마케팅 자동화 실무자, 디지털 마케팅 리포트 분석가
현업의 인사이트와 실전 마케팅 스킬을
한 번에 익힙니다.
AI 마케팅과 CX 전략, 어떻게 연결될까요?

AI와 데이터 분석이 만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객경험이 곧 성과로 이어집니다.
내가 AI 기반 CX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CX 중심 마케팅 실무를 배우고 싶다면
이젠에서 일단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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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 협약기업 요구사항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분석
-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 매체 활용 능력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능력
-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능력(실무 역량)
- 필요 기술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 디지털 마케팅 전략/실행, 매체 이해, CX 마케팅 전략 수립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다양한 모델 활용 콘텐츠 믹스
- 프로젝트 기획/관리, 협업도구, 커뮤니케이션 / 팀워크, 문제해결/의사 결정
디지털 마케팅시대
데이터와 고객 경험(CX)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 및 실제 캠페인처럼
데이터 분석 마케팅을 학습합니다.
GA 데이터 활용 CX 마케팅 성과 분석 프로젝트
- 프로젝트 : 팀 프로젝트결과물을 기반으로 개인 프로젝트까지 연계해
1개 교과 내 팀/개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도록 설계 - GA4 및 GTM을 활용한 마케팅 성과 데이터 수집 및 전환 퍼널 분석 실습
- 고객 여정 맵 기반 CX 분석과 전환 최적화를 위한 전략 수립
- 생성형 AI를 활용한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 타겟 맞춤형 콘텐츠 생성 실습
- 고객 세그먼트별 리타게팅 전략 수립과 A/B 테스트 실행 훈련
- Looker Studio를 활용한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리포트
시각화 및 실무 보고서 작성 실습

- 수강생들이 강의 내용을 이해하고 본인의 실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서포트합니다.
- 실습을 통해 내가 배운 내용을 눈에 보이는 결과물(포트폴리오)로 챙겨가세요.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강의!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학습합니다.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 현업프로세스 반영, 실제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 성과 중심 전략 역량 강화
데이터 트래킹
- GA 구조 이해
- 이벤트·목표 세팅
- 트래킹 계획 수립
CX 마케팅 전략 설계
- 고객 여정 분석
- 데이터 기반 세그먼트 정의
- 매체 믹스 및 캠페인 전략
생성형 AI 활용
- AI 컨텐츠 생성
- 맞춤형 CX 설계
- 자동화·퍼스널라이즈 적용
실전 프로젝트
- GA 데이터 분석
- 시각화 대시보드
- AI 기반 보고서 작성
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Curriculum
- 기초 이론학습핵심 이론 및 개념 정리
- 실전학습마케팅 전략 및 분석/시각화
- 현업 프로젝트전략 수립 실전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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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1.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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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기초
-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 CX(Customer Experience)의 개념과 디지털 접점 이해
-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기초
- 주요 성과 지표 개요 (KPI, CTR, CPA, ROAS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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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2. 디지털 마케팅 매체 이해 및 실습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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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광고 매체 이해
- 디지털 광고 주요 매체 개요 및 비교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 광고 퍼널 구성과 매체별 성과 구조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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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매체 실습
- Meta Ads 실습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생성 및 타겟 세팅) - Google Ads 실습 (캠페인 생성)
- 네이버 비즈니스 실습 (파워링크, 블로그, 쇼핑 등)
- Meta Ads 실습 (페이스북/인스타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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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 설계 및 예측
- 캠페인 목표(인지/전환)별 미디어 믹스
시나리오 실습 및 성과 예측 - 매체별 전략 조합 설계 및 예산 배분 비교
- 캠페인 목표(인지/전환)별 미디어 믹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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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3.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CX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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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이해 및 활용
- 생성형 AI 도구의 이해 및 마케팅 활용 사례
- 마케팅 실무를 위한 생성형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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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제작 실습
- 프롬프트 설계 기반 마케팅 콘텐츠 제작
(텍스트 카피, 이미지 등 마케팅 소재) - 프롬프트 버전별 콘텐츠 생성 실습 및
A/B 반응 비교 분석
- 프롬프트 설계 기반 마케팅 콘텐츠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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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X 마케팅 전략 설계
- 생성형 AI 활용 CX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 타겟 세분화와 맞춤형 메시지 기획
- CX 기반 플랫폼별 퍼널 전략 이해 및 적용
- 생성형 AI 활용 CX 마케팅 자동화 설계
- 생성형 AI 활용 광고 플랫폼 연계 전략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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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 04. GA 트래킹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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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4 및 GTM 실습
- GA4의 구조 및 설정 이해
- GTM을 활용한 이벤트 및 전환 트래킹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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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행동 분석
- 전환 퍼널 구성 및 주요 행동 흐름 분석
-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세그먼트 이해
- 세그먼트 활용 타겟 분류 및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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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시각화 및 보고
- GA 리포트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 주요 마케팅 성과 지표 해석 및 보고서 작성
- Looker Studio를 활용한 리포트 시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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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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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분석 팀 프로젝트
- GA4 활용 각 매체별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 고객 여정(CX) 시각화 및 주요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카피 전략 기획 및 제작
- 전환율 개선 중심의 CX 마케팅 전략 수립
- 성과 지표 기반 마케팅 보고서 및
시각화 리포트 작성 (Looker Studio)
- GA4 활용 각 매체별 고객 행동 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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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분석 개인 프로젝트
- 팀프로젝트 성과 지표 활용 매체별
마케팅 상세 플랜 기획 (매체 택1) - 프로젝트 결과 발표 및 피드백
- 팀프로젝트 성과 지표 활용 매체별
-
모든 프로젝트는 이젠이 까다롭게 선정하여
실무기반을 바탕으로 경험합니다.
당신은 데이터 분석 및 AI 활용
고객경험(CX)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로 거듭납니다.
고객 중심 UI/UX 디자인의 중요성
잘 설계된 디자인브랜드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내가 UI/UX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UX/UI 전문가가 되고 싶은분 이젠에서 일단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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