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아카데미DX교육센터 -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실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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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대특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실무

교육기간
정규 1~2개월
수강료

산업구조변화대응 특화훈련 (산대특)

훈련비 전액무료 + 특별지원 20만원

취업분야
디지털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 CX 전략 기획자,
광고 운영 매니저, 마케팅 자동화 실무자, 디지털 마케팅 리포트 분석가
  • 1차 개강07월 28일(월)
  • 2차 개강08월 11일(월)

현업의 인사이트와 실전 마케팅 스킬을
한 번에 익힙니다.
AI 마케팅과 CX 전략, 어떻게 연결될까요?

AI와 데이터 분석이 만드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 고객경험이 곧 성과로 이어집니다.
내가 AI 기반 CX 마케터가 될 수 있다고??
CX 중심 마케팅 실무를 배우고 싶다면
이젠에서 일단 시작!
Start now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 협약기업 요구사항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전략/분석
    • 최신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 디지털 마케팅 매체 활용 능력
    • 생성형 AI 마케팅 활용 능력
    • 프로젝트 관리 및 협업 능력(실무 역량)
  • 필요 기술
    •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
    • 디지털 마케팅 전략/실행, 매체 이해, CX 마케팅 전략 수립
    •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다양한 모델 활용 콘텐츠 믹스
    • 프로젝트 기획/관리, 협업도구, 커뮤니케이션 / 팀워크, 문제해결/의사 결정

디지털 마케팅시대
데이터와 고객 경험(CX) 기반으로
마케팅 전략을 설계 및 실제 캠페인처럼
데이터 분석 마케팅을 학습합니다.

GA 데이터 활용 CX 마케팅 성과 분석 프로젝트
  • 프로젝트 : 팀 프로젝트결과물을 기반으로 개인 프로젝트까지 연계해
    1개 교과 내 팀/개인 포트폴리오를 도출하도록 설계
  • GA4 및 GTM을 활용한 마케팅 성과 데이터 수집 및 전환 퍼널 분석 실습
  • 고객 여정 맵 기반 CX 분석과 전환 최적화를 위한 전략 수립
  • 생성형 AI를 활용한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 타겟 맞춤형 콘텐츠 생성 실습
  • 고객 세그먼트별 리타게팅 전략 수립과 A/B 테스트 실행 훈련
  • Looker Studio를 활용한 고객경험(CX)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성과 리포트
    시각화 및 실무 보고서 작성 실습
  • 수강생들이 강의 내용을 이해하고 본인의 실력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서포트합니다.
  • 실습을 통해 내가 배운 내용을 눈에 보이는 결과물(포트폴리오)로 챙겨가세요.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강의! 현업에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학습합니다.

GA 트래킹 데이터 기반 CX AI마케팅 - 현업프로세스 반영, 실제 데이터 기반 프로젝트, 성과 중심 전략 역량 강화

  1. 데이터 트래킹

    • GA 구조 이해
    • 이벤트·목표 세팅
    • 트래킹 계획 수립
  2. CX 마케팅 전략 설계

    • 고객 여정 분석
    • 데이터 기반 세그먼트 정의
    • 매체 믹스 및 캠페인 전략
  3. 생성형 AI 활용

    • AI 컨텐츠 생성
    • 맞춤형 CX 설계
    • 자동화·퍼스널라이즈 적용
  4. 실전 프로젝트

    • GA 데이터 분석
    • 시각화 대시보드
    • AI 기반 보고서 작성

외우지 않고 이해하는 Curriculum

  1. 기초 이론학습핵심 이론 및 개념 정리
  2. 실전학습마케팅 전략 및 분석/시각화
  3. 현업 프로젝트전략 수립 실전 프로젝트
  1. STEP 01. 데이터 기반 디지털 마케팅 이해
    1. 디지털 마케팅 기초
      1. 디지털 마케팅의 개념
      2. CX(Customer Experience)의 개념과 디지털 접점 이해
      3. 고객 여정(Customer Journey) 기초
      4. 주요 성과 지표 개요 (KPI, CTR, CPA, ROAS 등)
  2. STEP 02. 디지털 마케팅 매체 이해 및 실습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1. 디지털 광고 매체 이해
      1. 디지털 광고 주요 매체 개요 및 비교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2. 광고 퍼널 구성과 매체별 성과 구조 이해
    2. 주요 매체 실습
      1. Meta Ads 실습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생성 및 타겟 세팅)
      2. Google Ads 실습 (캠페인 생성)
      3. 네이버 비즈니스 실습 (파워링크, 블로그, 쇼핑 등)
    3. 전략 설계 및 예측
      1. 캠페인 목표(인지/전환)별 미디어 믹스
        시나리오 실습 및 성과 예측
      2. 매체별 전략 조합 설계 및 예산 배분 비교
  3. STEP 03. 생성형 AI를 활용한 데이터 기반 CX 마케팅 전략
    1. 생성형 AI 이해 및 활용
      1. 생성형 AI 도구의 이해 및 마케팅 활용 사례
      2. 마케팅 실무를 위한 생성형 AI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2. 콘텐츠 제작 실습
      1. 프롬프트 설계 기반 마케팅 콘텐츠 제작
        (텍스트 카피, 이미지 등 마케팅 소재)
      2. 프롬프트 버전별 콘텐츠 생성 실습 및
        A/B 반응 비교 분석
    3. CX 마케팅 전략 설계
      1. 생성형 AI 활용 CX 기반 마케팅 전략 수립
      2. 타겟 세분화와 맞춤형 메시지 기획
      3. CX 기반 플랫폼별 퍼널 전략 이해 및 적용
      4. 생성형 AI 활용 CX 마케팅 자동화 설계
      5. 생성형 AI 활용 광고 플랫폼 연계 전략 기획
  4. STEP 04. GA 트래킹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1. GA4 및 GTM 실습
      1. GA4의 구조 및 설정 이해
      2. GTM을 활용한 이벤트 및 전환 트래킹 실습
    2. 고객 행동 분석
      1. 전환 퍼널 구성 및 주요 행동 흐름 분석
      2.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세그먼트 이해
      3. 세그먼트 활용 타겟 분류 및 맞춤 마케팅 전략 수립
    3. 데이터 시각화 및 보고
      1. GA 리포트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
      2. 주요 마케팅 성과 지표 해석 및 보고서 작성
      3. Looker Studio를 활용한 리포트 시각화
    1. 성과 분석 팀 프로젝트
      1. GA4 활용 각 매체별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 및 분석 (Meta, Google Ads, 네이버비즈니스)
      2. 고객 여정(CX) 시각화 및 주요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3. 생성형 AI 활용 콘텐츠·카피 전략 기획 및 제작
      4. 전환율 개선 중심의 CX 마케팅 전략 수립
      5. 성과 지표 기반 마케팅 보고서 및
        시각화 리포트 작성 (Looker Studio)
    2. 성과 분석 개인 프로젝트
      1. 팀프로젝트 성과 지표 활용 매체별
        마케팅 상세 플랜 기획 (매체 택1)
      2. 프로젝트 결과 발표 및 피드백

모든 프로젝트는 이젠이 까다롭게 선정하여
실무기반을 바탕으로 경험합니다.

당신은 데이터 분석 및 AI 활용
고객경험(CX) 데이터 분석 기반
디지털 마케팅 실무자로 거듭납니다.

고객 중심 UI/UX 디자인의 중요성
잘 설계된 디자인브랜드의 가치가 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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